- 시스템을 모델로 표현해주는 대표적인 모델링 언어
- 시간에 따라 변하지 않는 시스템의 정적인 면을 보여주는 대표적은 UML 구조 다이어그램
- 가장 윗부분 : 클래스
- 중간 부분 : 속성 (클래스 특징)
- 마지막 부분 : 연산 (클래스가 수행하는 책임)
스테레오 타입이란 UML에서 제공하는 기본 요소 외에 추가적인 확장요소를 나타내는 것으로
<< >> (guillemet,길러멧) 사이에 적습니다.
인터페이스와 유틸리티 클래스를 표현하고 있으며 필드, 메소드 밑의 밑줄은 static(정적)필드 또는 메서드를,
{realOnly}는 final 키워드를 사용하는 상수를 의미 한다.
스테레오 타입으로 많이 사용되는 것은 <<interface>>, <<utility>>, <<abstract>> 등이 있습니다.
추상클래스란 1개 이상의 메서드가 구현체가 없고 명세만 존재하는 클래스를 말한다.
추상 클래스의 이름과 메서드는 italic체나, {abstract} 프로퍼티를 사용하여 표기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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